본문 바로가기


목록으로 이동

의료기관인증 현판식 개최

-환자 안전과 의료 질에 있어서 최상의 서비스 제공하는 의료기관으로 공식 인정받아

한양대학교병원은 지난 7월 12일 본관 1층 로비에서 의료기관인증 현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임덕호 한양대학교 총장, 박성수 한양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등 주요 보직자와 많은 교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행사 축사에서 박성수 한양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의료기관 인증평가를 위한 준비와 평가 받는 과정이 힘들고 고생스러웠지만, 그 노력의 결과는 매우 훌륭하였다.”라며, “이로써 우리 한양대학교병원은 의료서비스와 환자안전관리에 있어서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병원이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한양대학교의료원 교직원들은 의료기관 인증평가를 바탕으로 더욱더 좋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연구해야 한다.”라며, “환자가 좀 더 안전하고, 행복하고, 편안한 병원, 사랑을 실천하는 병원으로서 대한민국 선봉의 의료기관을 지향하며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임덕호 한양대학교 총장은 격려사에서 “이번 의료기관 인증평가는 정부에서 국제적 수준으로 직접 주도하여 진행된 평가결과로 한양대학교병원의 의료의 질이 최상의 수준임 인증 받았다.”라며, “우리는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더 많은 노력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고객에 대한 준비는 최고의 수준으로 준비되었다고 생각하지만, 한양대학교병원에는 진행해야 할 과제들이 많다라고 생각한다.”라면서, “모든 과제를 하나씩 잘 해결해 나가면서 최고의 의료기관으로 거듭나야 할 것 이다.”라고 말했다.

한양대학교병원은 지난 4월 19일부터 4일 동안 의료기관평가인증원으로부터 현장조사 및 서류심사를 통해 환자완전, 진료, 조직운영, 환자만족 등 총 404개 조사항목에 대한 인증조사를 받았으며, 지난 6월 8일 인증원으로부터 보건복지부 의료기관인증 획득을 통보 받았다. 따라서 한양대학교병원은 의료소비자들에게 환자 안전과 의료 질에 있어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료기관으로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2011.07.13

태그

#박성수 , #현판식 , #임덕호 , #의료기관인증평가